해병대로고 태극기

▣ 늘 새로운 마음으로 업무를 하겠습니다.

민원인의 고충을 나의 고충처럼 생각하여 적극적인 자세로 민원을 해결하겠습니다.

항상 최성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인을 이렇게 대하겠습니다.

웃는얼굴·공손한 말씨·예의바른 자세로 민원인을 대하겠습니다.

민원인을 장시간 기다리게 하는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담당자의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혀 민원실명제를 정착시키겠습니다.

▣ 접수한 민원은 이렇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은 국민의 소리로 여기고 성심·성의껏 처리 하겠습니다.

접수와 동시에 담당자의 소속, 이름, 전화번호 등을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 결과는 최종처리시까지 신속,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해병대에서 해결이 불가능한 민원은 다른 해결 및 구제방법을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처리과정 중 불편·불친절·잘못된 처리는 신속히 시정 조치 하겠습니다.

▣ 전화예절을 잘 지키고 친절히 받겠습니다.

벨 이 3회이상 울리기전에 받겠습니다.

다른사람에게 바꾸어 줄때는 빨리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때는 메모를 전달하여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열린 해병대 민원행정 구현을 위하여 적극 노력 하겠습니다.

민원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위하여 이행실태를 점검하여 서비스 개선 자료로 삼겠습니다.

국민의 소리를 언제나 경청하고 건설적인 의견을 정책수립 및 집행과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